티커 AMT (아메리칸타워) : 미국리츠
본문 바로가기
리츠 (국내, 미국, ETF)

티커 AMT (아메리칸타워) : 미국리츠

by 긴호흡 투자 2021. 8. 8.
반응형

미국의 대표적인 리츠인 아메리칸타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커는 AMT입니다.

이름은 아메리칸인데 미국 외 다른 나라에서도 사업을 많이 합니다.

 

AMT (아메리칸타워) 핵심포인트

미국의 대표적인 리츠입니다.

우리 삶에 꼭 필요한 통신회사들과 장기 임대를 통해 기업의 안정성과 배당의 안정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금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이외 다른 나라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5G 시대에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AMT (아메리칸타워) 개요

American Tower (AMT)는 1995 년에 설립되어 2011 년 말에 REIT 사업 구조로 전환되어 부동산 자산에 대한 세금을 최소화하고 배당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주로 교외 및 농촌 지역에 위치하고 장기 계약에 따라 무선 통신 사업자에게 임대하는 약 171,000 개의 타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merican Tower의 인프라는 이동 통신사가 소비자와 기업에 무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타워와 모바일 장치간에 신호를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타워는 4 ~ 5 명의 세입자를 수용 할 수 있습니다.

American Tower는 American Tower가 유지 관리하는 타워와 토지를 제외하고 신호 (통신 장비, 케이블, 안테나 등)를 전송하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비용을 세입자가 지불한다는 점에서 Triple-net 임대 REIT와 유사하게 운영됩니다. 그 결과 회사의 유지 보수 비용이 매우 낮고 2018 년 조정 된 EBITDA 마진이 60 %를 초과했습니다.

 

크라운 캐슬 인터내셔널 (CCI)과 달리 이름에도 불구하고 순수하게 미국에 초점을 맞춘 다른 통신 타워 인 REIT는 아메리칸 타워의 자산이 4 개 대륙에 걸쳐 있습니다. 2018 년 말에 회사 통신 사이트의 약 76 %가 국제적으로 위치했으며 가격과 용량 활용도가 성숙한 미국 시장보다 낮았습니다.

결과적으로 American Tower의 부동산 수익의 46 %만이 미국에서 발생하는 반면 전체 영업 이익의 60 %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하고 나머지는 국제 시장에서 발생합니다 (중남미 수익의 16 %, 아시아 15 %, EMEA 6 %).

 

American Tower의 광범위한 국제적 범위는 비즈니스가 합리적인 세입자 다각화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회사의 최대 고객은 AT & T (수익의 16 %), Verizon (15 %), Sprint (9 %), T-Mobile (9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회사가 특히 인도 (매출의 17 %)와 브라질 (매출의 8 %)에 주력하고있는 가장 큰 임차인은 Vodafone (임대료의 7 %), Airtel (6 %) 및 Telefonica (4 %)입니다.

 

American Tower는 REIT가 된 이래 6 년 동안 (보통 분기마다) 배당금을 늘 렸습니다. 경영진은 2019 년에 최소 20 %의 배당금을 늘릴 계획이며, 이는 최소 20 %의 배당금 성장을 7 년 연속으로 할 것입니다.

 

American Tower는 시장에서 배당금 중 가장 예측 가능하고 수익성이 높은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입니다.

 

첫째,이 회사는 무선 서비스 제공 업체와의 장기리스 덕분에 미래 수익에 대한 매우 높은 가시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American Tower의 거의 모든 임대는 취소 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여러 5 년 갱신 기간과 함께 최소 5-10 년의 초기 기간을 포함합니다. 

 

또한 업계 동료 인 Crown Castle International에 따르면 통신 사업자의 장비를 타워에서 제거하고 경쟁 업체로 옮기는 데 약 4 만 달러가 든다고합니다. 연간 약 $ 20,000 ~ $ 30,000의 임대 임대로 인해 위치를 옮기는 것이 비 경제적이며 타워 REIT가 거의 100 %의 유지율을 누리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AMT (아메리칸타워) 배당률

분기배당입니다.

최근 4개 분기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Pay Date (미국기준, seeking alpha 참고)

2021년 7월 9일에 1주당 1.27달러(세전) 지급되었습니다.

2021년 4월 29일에 1주당 1.24달러(세전) 지급되었습니다.

2021년 2월 2일에 1주당 1.21달러(세전) 지급되었습니다.

2020년 10월 16일에 1주당 1.14달러(세전) 지급되었습니다.

매분기마다 배당금이 상향되고 있습니다.

현 주가 기준으로 예상되는 연 배당률은 약 1.8%입니다.

 *seeking alpha 참고, Div Yield (FWD)

The last dividend payment multiplied by annual frequency and divided by the current stock price. Dividend Yield Forward is calculated for dividend payers with a high degree of dividend payment consistency and dividend amount predictability. Special dividends are not included in the yield.

 

 

 

이상 AMT (아메리칸타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